반응형

롤 패치노트 10.26 즉 롤 패치노트 10.25b 입니다. 라이엇 공식입장으로는 2020년 마지막 패치라고 했고 전반적인 밸런스 조정에 힘은 쓴것 같습니다. 게임을 좀 더 안정화 하는 방향으로 패치가 되었는데 챔프와 아이템등등 상향 하향 조정된것들이 많은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아칼리는 다양한 랭크에서 승률이 최악에서 적절까지 올라왔는데 최상위 랭크에서 챔피언 금지율이 기준치를 초과해 버렸기때문에 전투 시간이 길어질 때의 위력을 감소시켰다고 합니다. 기본지속 효과를 하향 했네요. 자세한건 사진 참고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애니비아는 E 스킬인 동상 기본 피해량과 마나 소모량을 하향, 갈리오는 w스킬인 듀란드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이 올라갔고, 갱플랭크는 기본 공격 증가량이 3에서 4로 올랐는데 아주 살짝 상향 됐네요 여전히 픽 하는 사람들은 적을것 같습니다. 케인은 기본 방어력이 올랐고 Q스킬 살상돌격 기본 피해량이 상향되었습니다. 가뜩이나 쎈 케인이 더 쎄졌네요

또한 말파이트는 기본 마법 저항력이 낮아졌으며 미스 모츈은 W스킬인 활보에 대해 공격 속도증가 효과가 늘어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올라프는 Q스킬인 역류 둔화율이 조금 하향됐고 W스킬인 광포한 공격 공격속도가 하향되며 조금 밸런스 조정이 된것 같습니다. 신 챔프인 렐의 E스킬 인력과 척력 사용성이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랭크관련해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불편함 없이 랭크를 시작할 수 있도록 패치가 되었는데 이 신규 버전의 랭크 게임은 기존 버전보다 다이아몬드 플레이어에게 관대하고 마스터 이상의 플레이어에겐 조금 더 완화된 규칙이 적용됩니다. 

이번 시즌 시작시 랭크 초기화가 더 적은 폭으로 적용되며 플레이어들은 원래 랭크를 더 빠르게 달성 할 수 있고 이에 따라 LP 증가 및 감소 폭도 줄었습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랭크에서 완화된 버전의 마스터 랭크 이상의 휴면 계정 규칙이 적용됩니다.



마스터 이상 티어들에게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 할 때마다 게임이 1회씩 적립되며 총 10회를 적립, 10일 동안 랭크 게임을 플레이 하지않으면 적립한 게임이 소모됩니다. 적립한 게임을 모두 소모하면 마스터에서 강등될 때까지 하루에 250LP가 감소합니다.

다이아몬드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 할때마다 게임이 7회씩 적립되며 총 28회 까지 적립가능하며 28일 동안 랭크 게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적립한 게임이 소모됩니다. 또한 적립한 게임을 모두 소모하면 다이아몬드에서 강등될 때까지 하루에 50LP가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기간내에 나올 스킨들 사진으로 이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상 롤 패치노트 10.26버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21년 첫 패치는 또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2021년에는 다들 목표한 티어 도달하시고 스트레스받지않는 게임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