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매입딜러분들께서 가입을 해주시는 앱으로 '헤이딜러 딜러용'이라는 어플이 따로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입신청을 해주시지만 헤이딜러는 단지/지역별 회원딜러 정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헤이딜러는 딜러용 앱과 일반용 앱 2가지로 나뉘며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겠습니다.
헤이딜러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중고차를 판매하는 앱이란 것은 알고계실껍니다. 딜러용 앱은 전국에 딜러로 가입이 되어있는 중고차 딜러만이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서로 모르는 딜러끼리 경쟁하면서 금액이 나오면 차주가 고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무래도 여기서 큰 금액을 쓴 딜러가 선택이 되겠죠.
일반 헤이딜러 앱에 차량을 올려놓으면 헤이딜러에 가입되어있는 중고차 딜러 분들끼리 견적을 놓게 됩니다. 서로 견적 놓고 볼 수도 없고 확인 할수도 없다고 하네요.
딜러분들은 일반 헤이딜러앱은 거의 쓸일이 없으니 '딜러용'만 따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딜러들은 앱에 올라오는 정보만 갖고 차량의 가격을 판단하게 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차량을 볼때 기준이 달라서 같은 가격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딜러에게는 좋을 수 있는 차량이 어떤 딜러에게는 메리트가 없는 차량이 되기도 합니다.
헤이딜러는 딜러들이 서로 가격을 놓고 합의할 수 없어서 공정한 시스템입니다. 헤이딜러 딜러용은 정식 등록된 중고차 딜러만 사용할 수 있으며 서로 누구인지, 얼마 입찰하는지 정보를 알 수 없기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헤이딜러 사용방법
1. 헤이딜러 일반용 앱이 가입 후 차량사진을 5장이상 찍어 올리기
2. 간편하게 중고차 견적 시작
3. 전국 딜러들이 헤이딜러 딜러용 앱으로 접속해 본인만의 가격 제시
4. 차량 매입 가격 및 기존 고객들 후기 중심으로 딜러 선택
5. 차량 인도
헤이딜러 딜러용 테스트
헤이딜러에서 딜러가 되기 위해 어플 설치한 후 대기를 해야합니다. 각 지역 딜러 비율을 맞추기 위해 본사에서 순번을 정해 순차적으로 정식 회원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다림 끝에 헤이딜러 온라인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문자를 받으시면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테스트는 30문항정도 되며 제한시간은 20분입니다.
만약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거나 시간제한에 걸리면 실패로 돌아가고 다시 처음부터 순번을 기다려야합니다. 테스트 난이도는 생각보다 높은 편이며 내용은 헤이딜러에 대한 이용방법 및 거래유의사항, 경고&이용료 등 공부좀 해야 통과를 할 수 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있으니 이 시간에 공부해놓으시면 편합니다.
테스트를 통과하면 프로필에는 딜러종사원증이 나오며 헤이딜러 정식 딜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