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변이 증상 순서 치사율 잠복기 총정리
목차
오미크론?
먼저 오미크론은 그리스 열다섯째 문자 O, o로 쓰이며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에서 새로 발견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변이 바이러스 이름입니다.
오미크론 초기증상
오미크론 초기증상은 두통과 입술 주변이 부어오르기도하며 피로감이 생기거나, 감기몸살같은 기운, 피부발진, 목따가움등이 있는데 무증상도 있기때문에 지금처럼 확진자가 치솟는 시국에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나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방문후 검사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국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운영시간 확인방법
▼▼▼▼▼▼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은 기존의 변종인 델타바이러스보다도 감기와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있으며 확진자 대부분이 감기몸살 증세를 보입니다. 보통 인후통부터시작하여 콧물, 코막힘, 기침등으로 이어지며 감염되었을 경우 극심한 피로감이 느껴집니다. 드물에 피부병처럼 발진도 드러나기도 합니다.
오미크론 치사율
오미크론은 기존 델타 변이바이러스인 코로나처럼 폐손상이나 미각상실등 처럼 치명적인 수준까지는 이어지지 않는것으로 전해졌지만 미각과 후각을 잃은 일은 아주 드물게 나타나고있긴 합니다. 오미크론은 역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중 가장 전파력이 높지만 치사율은 가장 낮습니다. 키존 코로나 19 바이러스 치사율이 1.9%인데 반해 오미크론은 4분의 1정도의 치사율을 가지고있습니다.
오미크론 잠복기
또한 오미크론 잠복기는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잠복기인 2주에 비해 비교적 짧은 1~4일 정도로 일반 감기몸살이나 독감과 비슷한 증세를 보입니다.
치사율은 낮지만 전파력이 높기때문에 전 국민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하루빨리 이 시국에서 벗어났으면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