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동급식카드 잔액조회

아동급식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의 자녀는 해당 가정의 절대적인 소득 수준이 낮기도 하거니와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인해 학교에서 급식을 제공하지 않을 경우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워집니다. 이에 정부가 바우처의 형식으로 아동이 일반음식점 등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도록 보조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서울과 부산의 경우 1식에 5000원을 지원합니다. 부산 수영구는 1식에 8000원 지원하며 지방정부에서 직접 운영하지는 않고 아동급식카드만 전문적으로 서비스하는 민간업체에 위탁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맹점 조회 바로가기◀

사용처

아동급식카드는 바우처, 즉 기프트카드의 형태와 시스템을 갖고 있어 사전에 지정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다르기에 특정 지역에서 사용가능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이 타 지역에서는 가맹되어 있지 않을 경우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전국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쉽게 찾을 수 있는 편의점입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같은 편의점들은 다수 점포가 해당 지역 아동급식카드와 가맹되어 있습니다. 이외 가맹점은 자신이 사용하는 아동급식카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관할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1. 서울 꿈나무 카드

서울 꿈나무 카드

아동급식카드는 지자체마다 명칭이 다릅니다. 서울은 '서울 꿈나무 카드'로 제공되고 있으며 가맹점 조회 바로가기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꿈나무카드 가맹점 조회◀

 

2. 경기도 G드림 카드

경기도 아동급식카드 명칭은 '경기도 G드림 카드'입니다. 

 

경기도 G드림카드 사용처

경기도 내에서도 G드림 카드의 사용처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사용처 바로가기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G드림카드 홈페이지◀

3. 인천 푸르미 카드

www.purmeecard.com

 

푸르미카드

2021.09.01(수)부터 단가 인상 및 카드사용규칙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오니 사용하는 아동 및 보호자께서는 사용방법 등을 숙지하시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급단가 : 7,000원 ○ 카드사용

www.purmeecard.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푸르미카드 번호 16자리를 입력하면 간편 잔액조회와 가맹점까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푸르미카드 잔액조회◀

+ Recent posts